오늘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에서 "마빅택배"라는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받았습니다. 매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각 층별 안내
깨끗한 씨큐리움에 들어서면 1층에 생명의 탑이 멋지게 서있고,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각 층별 시설 및 전시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이동동선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씨큐리움에서 아이들과 이동 동선 짜기
우선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전에 아이들과 3층 4층 에서 씨큐리움 전시실을 둘러 보시길 권합니다.
가장 먼저, 4층으로 엘레베이터 타고 이동.
1. 다양성Wall 2. 해조류 3. 플랑크톤 4. 무척추동물 5. 어류
순서대로 전시를 감상합니다.
3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동
6. 고래 7. 다양한 바다생물
의 카테고리 순서로 전시 관람
흑동고래에 대해서는 6번 고래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층 바다극장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동선으로 4층에서 내려오면서 전시실을 관람 하시면 됩니다.
1층 어린이체험전시실 (실내 놀이터) : 씨큐리움에 입장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씨큐리움'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전시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발권 받으시면 되는데, 한 회당 120명까지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하신 곳 바로 앞에 키오스크를 통해서
1회차에서 7회차 까지 입장예약을 하고 전시 관람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요한 사항은 남녀 어린이(키 135cm 이하)가 보호자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이 공간은 바다의 모형으로 된 아이들 실내놀이터 입니다. 135cm 가까이 큰 어린이는 입장하실 때, 한 명 한 명 정확하게 키를 재고, 135 cm보다 더 큰 아이는 들어가지 못합니다. 아이가 둘이라서 셋이라서 형제, 자매여도 입장이 절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체험 전시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단지 씨큐리움 입장료만 별도로 부담하면 됩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씨큐리움 4D 상영관 "바다의 신비를 입체적으로 경험하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씨큐리움 1층에 위치한 4D 상영관에서는 바다의 신비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4D 상영관 이용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료는 연령 구분 없이 1인당 1,000원입니다.
2. 입장제한 대상은 4세(48개월) 미만 어린이, 임산부 그리고 척추질환자입니다.
3. 입장권은 현장에서만 예매 가능합니다.
4. 현재 상영 중인 작품은 '딥(DEEP)'입니다. 위험에 처한 마을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고래를 찾아 바닷속 도시를 탐험하는 '딥', '이보', '앨리', '모라'의 모험이 펼쳐집니다. 4D상영관에서는 영화처럼 보이는 것 이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영화 속 장면들이 실제로 일어나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만드는 특수 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다 속 세계를 다양한 감각으로 체험하고 싶다면, 꼭 씨큐리움 4D 상영관을 방문해보세요!
아이들과 방문해서 다양한 바다 생물에 대해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식당의 아쉬움
2층에 카페가 있긴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메뉴도 아니니, 꼭 도시락을 권해 드립니다.
현장에서는 떡볶이(컵), 핫도그, 커피 등 식당이 아닌 카페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수도 너무 적습니다. 이 점은 꼭 부모님들께서 알고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 확인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 위치 보기
함께 보면 좋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