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아이들과 가볼 도서관을 추천해 드립니다. 바로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입니다. 본 도서관은 "책+체험으로 상상력을 키우는 어린이도서관"이라는 주제를 가진 도서관입니다.
어떤 체험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공공도서관과 달리 화요일에 휴관을 하기에 월요일에도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책 읽는 공간 2층 - 새싹누리: 자료실 안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건물입구를 들어가면 바로 2층입니다. 왼쪽에 2층 아이들이 책을 편하게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PAD를 활용한 증강현실 활용한 공간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어 리딩 레벨 진단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시면, 영어 리딩 레벨 진단하고 레벨에 따른 영어책 읽기, 그리고 영어 독서 퀴즈 풀기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니다.
(문의 사항 : 042-220-0740~1)
만들기존 / 그리기존 - 공간 3층 - 꿈누리
3층에 올라가면 어린이 상상누리 만들기존과 그리기존이 있습니다. 데스크에서 접수대장을 작성하고, 재료바구니를 수령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재료들을 바구니에 담아서, 만들기 또는 그리기를 하면 됩니다. 어린이만 입장이 가능하고 만들기 존에서 다양한 것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모션클라이밍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활동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도구를 착용하고, 클라이밍을 통해서, 다양한 10가지 테마를 통해 클라이밍 경험을 제공합니다. 체험을 하는 동안, 체력훈련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청방법은 안내데스크에서 현장 접수 후에 체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락 체험 시간은 10분 정도로 2명이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8세 이하는 보호자 동반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어린이 도서관 답게,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아동 도서도 2층과 3층에 나눠져 있어서 아이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또 가고 싶다고 기억하는 도서관 중 하나입니다.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