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아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피아노는 어떤 악기에 속할까요?
아래와 같이 세 가지 악기 종류 측면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악기 측면의 피아노
현악기는 철 현, 나일론 현 등 현을 사용하여 소리를 내는 악기를 의미합니다. 건반을 누르면 피아노 내부의 해머가 그와 관련된 현에 미치게 되어 각각 다른 피치를 만듭니다. 이렇게 현에 대한 날렵한 해머의 타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진동은 기타, 바이올린 등과 같은 현악기의 기능을 나타냅니다.
건반악기 측면의 피아노
건반악기는 키보드 형태의 건반을 사용하여 소리를 만들고 조절하는 악기로, 오르간, 하프시코드, 클라비코드 등이 이에 속합니다. 피아노의 건반은 각각의 키에 대응하는 해머와 현의 시스템을 가지며, 연주자가 건반을 누름으로써 어떤 음 높이를 내야 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아노의 건반이 다른 음표를 생성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건반악기로 분류됩니다.
타악기 측면의 피아노
타 악기는 소리를 내기 위해 물체를 쳐서 진동을 만드는 악기입니다. 드럼, 심벌, 마림바 등이 이에 속합니다. 피아노에서도, 건반을 누를 때마다 해머가 현과 충돌하여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해머의 타격으로 소리를 낼 수 있는 피아노의 원리는 타악기와 유사한 특성을 지님니다.
종합하면, 피아노의 구조와 작동 원리는 현악기, 건반악기, 타악기의 특성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이들 세 가지 범주에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피아노는 다양한 음악적 표현과 아름다운 음색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집에서 어플로 배우기 : 심플리 어플 강추합니다.
아이 혼자서 패드를 통해서 피아노를 배우는 어플입니다. 두 손 연주부터 코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까지 커버 됩니다. 30일 게스트 이용권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피아노 어플 다운로드 : Simply Piano (안드로이드)
Simply Piano (애플)
같이 보면 좋을 글